티스토리 뷰

2023년 7월 6일 텍스트 중심 SNS인 메타의 스레드(Threads)가 출시 되었습니다. 텍스트 중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와 비교를 하고 있는데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합쳐 놓은 듯한 앱입니다. 보다 쉽게 입문하기 위한 정보와 꿀팁들을 확인하시고 누구보다 빠르게 스레드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스레드 최신 정보 보기

 

 

스레드 입문자를 위한 정보 공유의 글이기 때문에 아직 스레드를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메타 Threads 스레드 가입 방법, 인스타그램 연동, 특징

SNS의 강자,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Meta)에서 2023년 7월 6일 Threads(스레드)라는 신규 SNS 앱을 출시했습니다. 출시한 지 하루 만에 가입자 수가 3,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AI 열풍을 일으킨 챗 GPT의

information.sundaycookie.com

 

스레드 입문자를 위한 꿀팁

 

 

1. 아직 스레드는 웹사이트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아이폰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사진 비율의 제한이 없고 최대 10장까지 선택하여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3. 동영상은 최대 5분까지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별도의 편집 기능은 없습니다.

 

tip1tip2

 

4. 동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혼합하여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5. 게시할 수 있는 글자 수는 500자 이내이며 게시글은 편집 및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6. 글복사 및 url 입력 가능하며 좋아요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7. 트위터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인지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없지만 @를 이용한 사람 태그가 가능합니다.

 

8. 스레드 피드 게시물은 랜덤으로 추천되며 스레드 반응(좋아요, 답글 등) 위주로 상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알고리즘이 존재합니다.

 

tip3tip4

9. 인스타와는 다르게 DM(Direct message) 기능이 없습니다.

 

10. 인스타그램 계정별로 스레드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정 전환 기능은 없습니다.

 

11. 스레드를 통해 올린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으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12. 계정 삭제를 하게 되면 인스타그램도 같이 삭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주계정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절대 삭제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스레드 사용 후기

스레드는 출시 하루 만에 공식 가입자가 3천만 명이 넘었습니다. 약 2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사용자가 많아질 거라 예상됩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피드가 안 불러와지는 등 자잘한 버그들이 있었지만 직관적인 UI와 글 작성이 쉽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콘텐츠 발행도 가능합니다.

 

threads-thumbnail

 

이미 많은 신조어들이 생겨났을 만큼 현재 관심도 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스레드 팔로우 = 스팔 스팔

스레드 맞팔 = 스팔

스레드 친구 = 스님

스레드 인플루언서 = 스플루언서

 

숏폼의 시대에 과연 텍스트 위주의 시대가 다시 올지 스레드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